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개편 후 애드센스 수익 방문자 변화

우쥬럽 2024. 9. 10.

8월 말즈음 티스토리 메인 화면이 개편되었다. 메인 홈페이지 화면에서 카테고리가 바뀌면서 약간 다음 같아졌다고 해야하나 그런 느낌이 있다 ㅎㅎ

 

이제 검색 엔진을 따라가는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어떤 부분이 변했는지 그에 따라 내 블로그에는 어떤 영향이 있었는지 적어보려고 한다.

 

 

티스토리 업데이트 주요사항

티스토리-메인티스토리-카테고리

 

 

 

티스토리 업데이트 사항은 아래와 같이 볼 수 있다.

 

  • 블로그 요약정보 제공
  • 카테고리별 인기글
  • 카테고리 변경

 

블로그 요약정보 제공은 관리에 들어가서 보는게 제일 편한터라 아직은 어색하지만 ㅎㅎ 익숙해지려는 노력을 해야할 것 같다. 

 

카테고리별 인기글은 기존과 다르게 아래와 같이 변경이 되면서 현재 나의 메인 페이지에서는 여행과 맛집이 주요 컨텐츠를 이루고 있다. 다시 맛집 블로그 해야하나 ㅋㅋㅋ

 

* 기존 : 라이프 / 여행・맛집 / 문화・연예 / IT / 스포츠 / 시사
* 변경 : 여행・맛집 / 리빙・스타일 / 가족・연애 / 직장・자기계발 / 시사・지식 / 도서・창작 / 엔터테인먼트 / 취미・건강

 

티스토리-메인화면티스토리-메인화면2

 

근데 일부 글들은 카테고리에 맞지 않은것 같은데.. 어떤 기준에서 배치되는건지 궁금하긴 하다 ㅎㅎ 카테고리 이외에도 J의 주말계획이라던가 오후에는 커피 한 잔과 같은 Focus 카테고리도 너무 여행/카페 위주가 아닌가ㅠㅠㅠ

 

 

티스토리 업데이트 후 방문자, 수익 변화

티스토리-방문자-변화티스토리-수익-변화
티스토리 방문자 / 수익 변화

 

 

 

나는 티스토리 업데이트가 되고 난 후 방문자가 급감하면서 수익도 급감한 모습을 보였다. 흠.. 왜일까 싶지만 이런적이 없었던 것도 아니여서 우선은 지금껏 해오던 방향대로 나아가면서 뭘 보완해야할지 찾아봐야할 것 같다.

 

방문자가 70% 정도는 감소한 느낌..? 근데 신기한건 다음 유입이 급격히 줄어들었는데 네이버 유입은 오히 좀 증가했다는 것이다. 점점 외부 유입 힘이 커지는 과정이라고 봐야하나 싶다 ㅎㅎ 수입도 70% 정도 감소한 상태이다.

 

 

앞으로 보완해야 할 점

티스토리 메인에 노출되는 컨텐츠들은 기간별 조회수가 높고, 공감, 댓글, 응원 수가 많고, 주제 적합성, 콘텐츠 유사도가 낮은 특징을 지닌다고 한다. 그래서일까 요즘 공감과 댓글 남기는 분들이 많던데 ㅎㅎ... 너무 수고로움을 감수하고 남겨주셔서 감사하지만 다른 일로도 너무 바빠서 일일히 답글 달 시간조차 없다ㅠㅠ

 

그렇다면 내가 보완해야할 점은 무엇일까?

 

콘텐츠에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유입될 수 있도록, 나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더 나누는게 필요할 것 같다.

 

아직 글로 풀지 못한 이야기들도 있어서 나의 생각을 담아 꾹꾹 작성해나갈 것이다. 티스토리가 업데이트를 했다고 해서 나는 이미 정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걸 매번 틀어서 변화 해야한다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어느정도 참고는 하되, 나의 정체성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보완할 점들을 찾아나가야겠다!

 

 

 

티스토리 블로그 제대로 운영한지 2개월차, 애드센스 수익 공개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용한 애드센스 운영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나는 4월부터 이 블로그 게시를 시작했고 당시에는 이슈성 키워드를 활용하여 글을 올렸다. 대부분이 다음 검색

rabit-girl.psychology-lab.co.kr

 

 

애드센스와 부수입 진로 커리어 상담 서비스 준비 (지식인, 브런치)

요즘 티스토리 블로그를 작성하면서 동시에 하고 있는 것이 바로 브런치와 지식인이다. 나중에 성장 기록 겸 두 가지 채널에 대해 글을 따로 적긴 할 텐데, 오늘은 앞으로의 부수입 파이프라인

rabit-girl.psychology-lab.co.kr

 

댓글